보도자료

김제시, 자연발효 제조교육 '전문가 꿈 양성'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15.03.26   조회수 : 1759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현대화 서구화 물결로 인해 전통의 맥이 이어지지 못하는 음식문화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5년째 운영 중인 전통가양주 연구회를 중심으로  자연발효 식초 제조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전통 음식문화를 계승하고 건강한 음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우리음식의 기본 소스로 활용되는 식초를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제조법을 익히기 위함이다.

이에 음식의 기본 원료로 사용, 맛을 돋구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식초가공 전문지식을 습득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자격증 취득까지 심도 있는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가양주 연구회는 우리 조상들이 집집마다 담가 즐기던 가양주 문화를 전승해 그 가치와 우수성을 배우며 , 다양한 자가 양조법을 익혀 여가선용이나 취미생활 뿐만 아니라 꾸준한 실력 향상으로 가양주 문화를 선도해 나갈 목적으로 활동해 왔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농경문화원에 위탁 진행할 예정이며, 전통식품과 음양오행론, 식초 발효학·제조학, 가양주 및 과실주 빚기, 곡물식초 및 과일식초 이론 및 실습, 기타 알콜 및 산도 측정 등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은 평소 전통가양주나 자연발효 식초에 관심 있었던 시민이라면 오는 30일까지 추가모집 기회를 이용할수 있으며, 자연발효 식초 전문가의 꿈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것으로 보여진다.


"김제시, 자연발효 제조교육 '전문가 꿈 양성'", <국제뉴스>, 2015. 03. 25,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8598)

이전글 [201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알코올 발효 사료로 사육…한우의 맛·풍미 높여
다음글 청주 발효가공식품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