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정보

게시판 목록
베지-앙/ vege-ang (vege-ang)
부스번호 브랜드명 베지-앙
품목 글루텐프리 비건 치즈케이크, 통밀 비건 파운드케이크, 비건 스콘 등 홈페이지 주소 http://www.instagram.com/vegeang_vegan
회차 2 회

  1. 브랜드소개

 베지앙의 모든 제품은 버터, 계란, 유제품, 정제 탄수화물, GMO,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100% 자연에 가까운 식물성 재료와 우리 땅에서 자라는 토종 농산물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먹거리입니다.

베지앙은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통해 소비자의 지속가능한 건강, 농부의 지속가능한 생산, 지구의 지속가능한 보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2. 사업 목표

서양의 제과, 제빵 문화가 대중적으로 정착되고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최근 많은 한국인들이 밥 대신 빵을 주식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방식의 제과, 제빵 제품들은 대부분 버터, 계란, 우유 등의 동물성 제품을 주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2017년 발생했던 살충제 계란 사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공장식 축산이 야기하는 문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겨우 몸만 서 있을 만큼 좁은 우리 안에서 다량의 성장호르몬, 항생제를 맞고 곡물사료를 먹으며 사육된 소에게서 생산된 버터,

우유와 닭이 낳은 계란은 윤리적인 문제 뿐 아니라 지구의 기후변화, 더 나아가 식량의 공정한 분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베지앙은 이러한 현재의 공장식 축산업의 성장과 유지에 큰 축을 차지하는 기존의 베이커리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통해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지속가능한 건강, 농부의 지속가능한 생산,

지구의 지속가능한 보전을 지향합니다.

 

1) 모든 재료를 식물성 원료로 대체하여 사용합니다.

공장식 축산을 위해 필요한 자원과 이를 유지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는 지구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베지앙은 모든 재료를 식물성 원료로 대체함으로써 지구의 지속가능한 보전을 꿈꿉니다.

 

2) 영양 균형을 고려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고혈압, 비만 등 대사 증후군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정제 탄수화물 대신 자연 그대로에 가까운 통곡물, 비정제 설탕을 사용하고

콩 전부를 이용해 직접 끓이는 전두유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채웠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만듭니다.

 

3) 우리 땅에서 자라는 식재료를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토종 앉은뱅이 밀, 제주산 시트러스, 국산 대두 등 최대한 국내에서 생산된 재료를 이용함으로써 국내 식량자급률을 높이고,

사라져가는 토종 종자를 보존합니다. 푸드마일리지를 줄여 생산자에게는 공정한 비용이,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재료가 보장됩니다.

 

4) 첨가물이 들어간 가공식품의 사용을 최소화 합니다.

베지앙에서는 두유, 비건 치즈, 각종 크림과 잼류를 모두 첨가물 없이 생산량에 맞게 직접 제조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만듭니다.

 

 

대표이미지.jpg